입학안내

한빛 한국어 학교 제반 규칙교육 방침 및 규칙

학교 제반 규칙

교육 방침

한빛 한국어 학교는 기독교 정신을 근간으로 하고 있으므로, 모든 수업과 교사 회의는 기도로 시작합니다. 또한, 한빛 한국어 학교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아끼지 않으며, 바르고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 항상 준비하고 배우는 자세로 노력합니다. 한빛 한국어 학교 교사들은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하며, 탁월한 교육 방법을 적용하여 의미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학교 규칙

1) 한빛 한국어 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해, 샌디에고 카운티에서 규정한 초/중/고등학교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적극적인 학교 생활을 영위하며, 안전한 학습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한빛 한국어 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 및 봉사자 선생님들에 대해 예의를 갖추며, 규칙을 어기는 행위가 있을 경우 교감 선생님과 학부모 간 면담이 예정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칙을 지속적으로 어기는 경우, 학교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3) 한빛 한국어 학교는 모든 학생들의 폭력, 인종 차별, 성 차별, 모욕 등의 행동을 엄격히 금지하며, 이러한 규칙을 반복적으로 어기는 경우 교감 선생님과 학부모 간 면담이 예정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칙을 지속적으로 어기는 경우,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출석사항 규칙

1) 수업에 3회 이상 지각한 경우 1회 결석으로 간주됩니다.
2) 조퇴를 해야 할 경우, 학부모님께서 미리 담당 선생님께 연락하여 학생의 조퇴를 알리면, 선생님은 학생을 정해진 시간에조퇴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결석을 해야할 경우, 학부모님께서 미리 담당 선생님께 학생이 결석하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만약 3회 이상 무단 결석하면, 학생은 자퇴한 것으로 간주하여 제적 처리됩니다.

복장 규칙

1) 학생들은 학교 생활에 적합하고 활동하기 편한 복장을 착용해야 합니다.
2) 너무 짧거나 노출이 심한 옷, 부적절한 광고나 애니메이션 등이 그려진 옷 등은 금지될 수 있습니다.

안전 규칙

1) 본교는 한빛 교회 건물을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이 교회의 재산을 파손할 경우, 학생은 보상 의무가 있습니다.
2) 학생이 동료 학생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에는 가해 학생의 학부모가 책임지고 보상합니다.
3) 본교 수업 시간에 생성된 모든 미디어 자료, 즉 사진, 동영상, 오디오 등은 학교에 위임되며, 이에 대한 소유권은 학교에 있습니다.
4) 본교에서는 모든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학교 내에서 발생한 어떠한 사고에 대해서도, 교사를 비롯한 한빛 한국어학교 및 한빛 교회는 법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행사 참여 규칙

본교는 학생들이 학교 내부 행사 및 추천하는 외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녀들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께서 격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학부모님의 협조

1) 부모님들께서는 가정에서 자녀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한국어로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숙제를 꾸준히 수행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숙제를 3회 이상 제출하지 않은 경우, 부모님과의 면담을 주선할 예정입니다.
3) 학생들이 아침 식사를 꼭 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4) 최소 한 번은 간식 봉사를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 담임 선생님과의 면담이 필요한 경우, 수업 시간이 아닌 별도의 시간에 미리 연락하여 대화를 나누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교실에 갑자기 들어가시는 것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6) 조퇴 또는 결석이 예상되는 경우, 미리 담임 선생님께 사전 통보해주시기 바랍니다.
7) 개학식, 교내/외 행사, 발표회 등의 학교 행사에는 반드시 한 부모님께서 참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외 교내/외 행사에 대해서도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8) 학생들의 안전과 책임 소재를 보장하기 위해, 외부 행사 시 (예, 합창 대회) 교통편은 원칙적으로 학부모님이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학교의 모든 규칙은 한빛 한국어 학교 운영 위원회에서 사전 통보 없이 언제든지 추가, 삭제 또는 수정될 수 있습니
본교는 재외동포재단,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KOSSA) 및 LA한국교육원에 가입 되어 있으며, KOSSA와 LA 한국교육원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 및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생들의 지원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